#이글루 예원교회 증축 #치과 진료 임플란트 의료 선교 #구역 성경공부 / 다음세대 준비(그래 기도가 있었지!) #5월 기도제목 #후원현황
https://youtu.be/O9RS6fUkqgk?si=IG8npjZDcChEKWeK(2024. 6월 선교편지 필리핀 이태성 박경숙 선교사)
#1. 이글루 예원교회 공사 현장
사람은 포기하는 순간 변명 거리를 찾고 포기하지 않는 한 방법을 찾습니다. 모든 상황이 어렵고 할 일은 많고 재정은 허덕입니다. 교회 공사하면서 시멘트 가루가 눈에 들어가 한 달을 고생하고 있습니다. 한국 병원이 몹시 그립습니다. 눈물샘이 고장나 성경 공부 시간에 연신 눈물을 닦아냅니다. 성도들은 제가 은혜 받아 우는지 압니다. 뭐라 변명하기도 그렇고 주님 앞에 울부짖지 않으니 하나님이 이렇게라도 눈물짓게 합니다. 그러기에 포기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미래의 소망을 바라보며 나아가는 사람들이니까요.
필리핀은 무엇 하나 쉽지 않습니다. 인프라, 인적자원, 기술 등 모두 거북이 같습니다. 그럼에도 하루하루 완공되어가는 예원교회 건축을 보며 매일 감사의 제사를 올려 드립니다. 이제 우기철이 도래하여 빨리 3층을 완공하고 지붕을 올려야 하는데 마음만 급합니다. 재정적인 어려움과 일할 수 있는 인적자원, 또한 안전하게 공사가 진행되길 기도합니다. 인간의 힘으론 도저희 감당할 수 없기에 오늘도 두 손을 모읍니다.
#2. 치과 진료 및 임플란트 의료 선교
필리핀 사람들은 50대가 되면 치아가 다 망가집니다. 석회수. 신 망고, 날이 더워 탄산을 입에 달고 사니 이가 금새 썩고 삭아서 치아가 없습니다. 틀니 할 형편이 안되다 보니 보리밥에 물 말아먹는 것처럼 식사합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중고등부 친구 사파가 앞니가 없어 웃을 때 항상 입을 가립니다. 다행히 원천교회 조은주 청년이 치과 임플란트 교육을 하고 이 친구에게 치과 진료를 약속했습니다. 얼마나 다행인지 주님께 감사를 올려드립니다. 이번 임플란트 교육선교를 계기로 교회에서 어른들을 대상으로 틀니 공급과 치과 진료를 목적으로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치과 의료 선교가 열려 당장 먹는 것에 불편하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3. 다음세대 및 셀 성경공부
“그래, 기도가 있었지!”
셀 모임 공부의 어려움을 구역장들이 토로합니다. 잘 모이지 않고 예배의 자리가 무너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암담합니다. 기도의 자리, 예배의 자리, 풀뿌리 같은 구역이 살아야 교회가 든든해짐을 알기에 위기감과 걱정이 몰려옵니다. 그런데 리더 한 명이 철야 기도를 하자고 제안합니다. 기도만이 살길이라 말합니다. 부족한 제가 오히려 필리핀 리더들에게 배웁니다. 감사한 것은 다음 세대 중 한 명이 한국으로 유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빈민가 아이가 한국으로 공부하러 가는 것은 하늘에서 별을 따는 것 만큼 어려운 일입니다. 이 친구가 한국의 영적 신앙 유산을 배우고 학업을 성취하여 필리핀에 돌아와 그리스도의 심장을 가지고 필리핀과 교회를 섬기는 리더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더욱 고무적인 것은 중고등부 아이들이 예전과 다르게 학업성취도가 놀랍게 향상 되었습니다. 30%의 아이들이 평균 90을 넘겨 상을 타고 졸업식에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렸습니다. 참 놀랍고 감사한 일입니다.
#4. 은혜의 병 치료
직장암 판정을 받고 치료할 수 없어 집에서 고통받고 있는 조엘 집을 찾아 찬송하며 기도하였습니다. 인간의 힘으로는 도저히 할 수 없기에 서로 하나 되어 울며 기도합니다. 그러고 나면 이내 얼굴에 웃음이 가득합니다. 지금 당장 고통 속에 있지만, 주님께서 이 가정의 형편을 아시기에 기도하며 간구합니다. 주님께서 평강에 평강을 더하시고 믿음에 믿음을 더하셔서 저 하늘나라를 소유한 백성 되기를 기도합니다. 늘 심방 하면 미안한 마음뿐입니다. 하지만 선하신 주님께서 길을 여실 것을 알기에 감사의 제사를 올려드립니다.
다행히 고혈압으로 응급실에 간 윈프레드와 즈웰 엄마가 많이 호전되고 있습니다. 교회에서 기도와 재정지원, 또한 리더들 중 테라피를 하는 분이 계셔서 병간호와 함께 케어를 하고 있습니다. 즈웰 아빠가 교회에 감사해서 예배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기도와 물질의 헌신, 그리고 구역장, 중고등부 모든 친구들이 함께 기도하고 돕고 힘쓰기에 그 가정에 주의 놀라운 은혜가 임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중물의 귀한 기도와 물질을 빛도 없이 이름도 없이 헌신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그들을 치료하시고 일으키실 줄 믿습니다. 더불어 생명을 살리고 육체를 살리는 일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에게 하나님이 30배, 60배, 100배의 은총이 함께 하길 기도합니다.
〃Then Peter said, ‘Silver or gold I do not have, but what I do have I give you. In the name of Jesus Christ of Nazareth, walk.’( ACTS 3:6) “
베드로가 말하기를 "은과 금은 내게 없으나, 내게 있는 것을 그대에게 주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시오" 하고,(행 3:6)
2024년 06월 선교계획
6월 세례식 및 중고청 수련회
IGLOO 예원교회 증축 기도
박경숙 선교사 한국 방문
☆후원계좌
* 농협 223091-56-019884 이태성
* 씨티 895-45101-266-01 이태성
* 국민 216-21-0600-786 박경숙
† 2024 05월 후원현황
고정후원 (교회) |
고정후원 (개인) |
일시후원 | 목적헌금 |
예원교회 외24 |
박명수 외 58 |
-평화생명교회(김명현 목사) : 선교헌금 -세계선교 열방교회(신민정 목사) : 선교헌금 -소양교회(이재연 목사) : 선교헌금 -오재호 목사(은좌교회) : 선교헌금 -하나님께 영광 : 선교헌금 -박달림 : 선교헌금 |
-무명 : 의료 목적헌금 (즈웰엄마 치료) -무명2 : 의료목적헌금 (즈웰엄마 치료) -김모세(곽성자) : 물빛교회 건축헌금 |
후원 물품 | 후원장비 |